2025/01/24 3

<피가로의 결혼> 보마르셰 | 민희식 옮김 독후감 줄거리 인상깊은 구절

바질르 세상에는 중대한 일이 많지만 그 가운데서 내 생각에는 결혼이 제일 우스꽝스러운 일이지.28백작부인 (웃음을 지으며) 내가 얼굴을 붉힌 것은 당신의 의심에 화가 난 거죠. 도대체 남자들이란 순결한 인간이 모독받고 노하는 것과 실제로 잘못한 것을 비난받고 당황하는 것을 구별하지 못하죠.71안토니오 목이 마르지 않아도 마시고 연중 사랑에 빠지는 것. 마님, 우리가 다른 짐승과 다른 점이 술 먹는 그것밖에 더 있나요!78피가로 Goddam을 안다고요.백작 그래서?피가로 영어는 좋은 글이죠. 멀리 가려고 배울 필요는 없죠. Goddam만 알면 영국에서는 다 통한다니까요.93 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 너무 웃겨 Goddam 피가로 누구나 행복을 잡으려고 애쓰는 게 인생 아닙니까. 서로가 뛰고, 서둘고, 밀..

독서 2025.01.24

<죄와 벌-하> 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 독후감 줄거리 인상깊은 구절

모든 것은 인간이 어떤 상황에, 어떤 환경에 처해 있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모든것이 환경에 달려 있고, 인간은 그 자체로는 아무것도 아닙니다.172 어떤 사실을 보되 그것을 경멸받아 마땅한 것으로 여기는 오류를 범함으로써 이미 그것에 대한, 인간 존재의 인도주의적 시각을 부정하는 셈입니다.174 이미 오랫동안 맛보지 못한 감정이 파도처럼 그의 영혼 속으로 밀려 들어와 순식간에 영혼을 부드럽게 해 주었다. 그는 그 감정에 저항하지 않았다. 눈에서 눈물 두 방울이 흘러나와 속눈썹에 맺혔다."그럼 나를 버리지 않겠지, 소냐?" 그는 희망 같은 것이 담긴 시선으로 그녀를 바라보며 말했다."그럼, 언제까지나, 그 어디서도!" 소냐가 소리쳤다.250 하.... "권력이란 오직 감행하는 자, 즉 그것에 마음을 두고 ..

독서 2025.01.24

<죄와 벌-상> 표도르 도스토예프스키 독후감 줄거리 인상깊은 구절

이 세상에는 자기와 같은 설움을 가지고 울어줄 사람은 없구나!72 "그렇지 않으면 삶을 아예 거부해야 한다!" 그는 갑자기 미친 듯 흥분하여 소리쳤다. "운명을 있는 그대로 순순히, 단번에 영원히 받아들여야 한다, 행동하고 살고 사랑할 수 있는 온갖 권리를 거부함으로써 자기 내부의 모든 것을 목 졸라 죽여야 한다!"87-88 새롭고 유익한 사상들이 널리 보급되었고 예전의 공상적이고 낭만적인 저작 대신에 몇몇 새롭고 유익한 저작들이 보급되었습니다. 문학도 한결 더 성숙한 느낌을 주고, 해로운 편견도 조롱의 대상이 되면서 많이 근절됐고....... 한마디로, 우리느 닝미 돌이키 룻 없을만큼 과거와 절연했으니까 이것만으로도 이미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만.......269 신기루 따위는 꺼져 버려라, 괜한 ..

독서 2025.01.24